싸이이비즈

‘나무 클라우드’, 보안 기능이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14-09-26 19:18
  링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070408280664117&outl… [1355]
(주)싸이이비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나무클라우드'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보안 문제에 특화된 서비스로 베타 기간 중 50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개발된 나무클라우드는 타 서비스와 차별화를 위해 보안강화에 중점 둔 전략적인 서비스로 공공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해 공부, 업무, 개인 작업을 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나무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보안폴더는 모든 데이터가 암호화 되서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이 되며, 사용자가 접속한 클라이언트 이외에는 관리자를 포함한 누구도 접근을 할 수 없고 암호화된 파일을 해독할 수 없다. 

현재 노트북, 넷북등 휴대용 PC클라이언트에서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모바일기기 어플에도 해당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 

무료 제공 용량 역시 대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엔드라이브(30GB), 다음 클라우드(50GB), 구글 드라이브(15GB) 등과 비교하여도 뒤지지 않는다. 

나무클라우드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인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대용량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베타 서비스 종료 후 하반기에 테라급 대용량 유료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다”고 말했다. 

그외에 나무클라우드는 ▲PC, 스마트폰 실시간 동기화 ▲팀작업시 활용 가능한 공유기능 ▲Guest 계정발급, 파일을 주고 받기 ▲파일을 url로 전달(웹링크) ▲음악플레이어 ▲동영상 실시간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나무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namuclou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   목록 답글